자식을 걱정하는 엄마의 마음으로… 기업의 사회적 책임경영 호소

“자식을 걱정하는 엄마의 마음으로 한 자 한 자 눌러쓴 이 글을 끝까지 다 읽어 주셨으면 하는 간절한 바람입니다.”

이연희 서산시의회 의장이 관내 50여개 기업체 대표에게 자필 서한문을 보내 지역인재 채용에 힘써 줄 것을 당부했다.

13일 이 의장이 보낸 서한문에는 “우리지역 청년 취업난 해소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 싶은 마음에 펜을 들었다.”며 지역 고용 활성화에 대한 간절한 염원을 드러냈다.

이연희 의장은 “지난 6월말 기준 우리나라 구직 단념자 수는 사상 최대인 58만 3천 명으로 이 가운데 절반은 20대와 30대”라며 청년 취업난의 심각성을 강조했다.

또, “코로나19와 최저임금 인상, 주52시간 근무제 도입, 중대재해처벌법 시행 등으로 기업경영에 많은 어려움이 있는 것으로 안다.”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지역 기업체들이 지역 청년들과 함께 한다면 더욱 성장할 수 있음을 확신한다.”고 밝혔다.

이 의장은 “50개 기업에서 1명씩만 채용해도 50명, 2명씩 채용하면 100명의 지역인재들에게 꿈과 희망을 안겨줄 수 있다”고 호소했다.

이연희 의장은 “우리 시의회에서도 ‘기업하기 좋은 서산’을 만들기 위해 규제개혁과 친(親)기업정책 추진 등 다각적인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는 약속의 말로 글을 마쳤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내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