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 제16기 집단상담 개강

서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27일 과거 경력을 바탕으로 신속히 재취업을 원하는 경력단절 여성을 대상으로 제16기 집단상담 프로그램 운영을 시작한다고 전했다.

‘2021년 꿈드림(dream) 취업코칭’ 제16기 프로그램에는 재취업 의지가 확고한 경력단절여성 12명이 참여하고 있으며, 서산새로일하기센터는 개인별 특성을 파악하여 생애주기에 맞는 맞춤형 상담 및 정보를 제공하여 교육생들이 취업 도전에 자신감을 갖게 하는데 역점을 두고 있다.

이번 교육에서는 심층상담을 통하여 교육생의 희망직종을 파악 후 관련 구인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함으로써 구직의 가능성을 확대하고자 한다. 또한 직업에 대한 인식 및 자신의 강점 관리를 통해 전문 직업인으로서의 마음가짐과 자질을 함양하여 취업으로 한발 더 나아갈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 한 교육생은 “재취업을 하고 싶은 분야가 있어도 어디서 정보를 얻고 어떻게 취업해야 하는지 막연했는데, 이번 교육을 통해 취업에 대한 자신감을 끌어내어 나에게 적합한 일자리를 꼭 찾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참여 동기를 전했다.

한편 서산새로일하기센터에서는 올해 총 20기의 집단상담 프로그램 운영을 계획하고 있으며, 경력단절 여성들의 안정적인 취업 성공을 위해 교육생들의 자신감 고취, 맞춤형 심층상담 및 정보 제공, 취업 목적 달성을 위해 열의를 다하고 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내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