젊은 세대 고객을 위한 맞춤형 스마트한 농산물 홍보

서산시농업기술센터(소장 송금례)는 오는 7월 13일(화)부터 강소농 정보 유통 마케팅 교육을 시작한다.

농업기술센터에서는 지난 4월부터 강소농 육성지원을 위해 기초, 심화, 후속교육 등 총 10회를 진행해 왔으며 이번 정보 유통 마케팅 교육은 이를 수료한 교육생들과 마케팅교육의 희망자를 대상으로 총 11회에 걸쳐 진행된다.

정보 유통 마케팅 교육은 농업인이 생산한 농산물 및 농산물 가공제품의 홍보와 판매를 위한 여러 가지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교육으로, 주요 내용은 농산물 브랜드 마케팅교육, 온라인 판매망 구축 제작 실습(블로그 구축, 동영상 만들기, 스토어팜 활용 상품 판매 등)으로 진행된다.

농업인들은 이번 교육을 통해 온라인 판매를 통한 유통 체널 다양화로 농산물 홍보 강화와 판매촉진 및 부가가치 향상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농업지원과 김성태 과장은“지역의 우수한 농업경영체가 생산한 농산물 및 가공제품을 홍보하고 판매하기 위한 정보 유통 마케팅 교육을 추진함으로써 코로나19 시대에 보다 더 다양한 판매망을 구축할 수 있어서 농업인들의 소득 향상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며 향후, 이와 같은 마케팅 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내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