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성장하는 동고동락(同考同樂) AI교육 역량강화 연수 실시

충청남도서산교육지원청(교육장 장우현)은 6월 2일(수) 인공지능교육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유, 초, 중, 고, 특수학교 교(원)장 및 학부모회장, 엄마교실 참가 학부모 총 12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충청남도교육청서부평생교육원에서 코로나19의 방역 지침을 지켜 실시되었다.

이번 연수는 문명을 읽는 공학자’로서 비즈니스 모델 디자인과 기계공학의 융합, 인문학 바탕의 동물행동학과 기계공학의 융합 등 학문 간 경계를 뛰어넘는 활약을 이어가고 있는 명실공히 국내 최고의 4차 산업혁명 권위자인 성균관대 최재붕교수의 ‘4차 산업혁명과 팬데믹 쇼크는 어떻게 생존할 것인가? 포노사피엔스로 마음의 표준을 바꿔라’라는 주제로 디지털 플랫폼 시대로 급속하게 변화하는 시기에 미래사회 주인공으로 슬기롭게 살아가기 위해 바꿔야 할 9가지에 대한 강의가 진행되었다. 인공지능의 발전 상황과 학교와 가정에서 인공지능 활용 교육의 방향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장우현교육장은 “세계적인 기업들이 디지털 플랫폼에 관심이 집중되어 인공지능 교육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이번 역량강화 연수를 통해 학교에서 인공지능 및 미래교육에 관하여 공동체가 많이 토론하고 나아갈 방향을 공유하여 인공지능교육이 활성화되길 기대한다. 고 밝혔다.

서산교육지원청은 4차 산업혁명교육 중점교육지원청으로 2년 연속 선정되어 ‘인공지능과 동고동락(同考同樂)으로 펼치는 미래 교육’으로 함께 상상하며 생각하고, 함께 즐기고 나누면서 미래를 배우는 교육에 중점을 두고 인공지능(AI)의 역기능을 방지하기 위한 사람 중심의 AI교육을 펼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내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