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서산교육지원청이 도서실 운영 전문가의 컨설팅을 통한 학교 도서실 운영 역량 강화를 지원한다.

이미 서산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는 특별실 환경 최적화 사업의 일환으로 학교 도서실의 장서 정리와 폐기를 지원하고 있다. 도서실 정리 지원 사업과 연계하여 지속 가능하고, 체계적인 운영이 가능하도록 도서관 운영 전문 컨설팅을 지원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 학교지원센터는 사서교사 9명과 충청남도교육청서부평생교육원과 서산해미도서관을 협력기관으로 한 ‘도서실 전문 컨설턴트’를 구성하였다. 컨설팅 요청이 접수되면, 접수된 내역을 바탕으로 학교지원센터는 적절한 컨설턴트를 매칭하여 지원하게 된다. 맞춤형 컨설팅 제공으로 사서교사가 미배치된 학교의 도서실 운영에 필요한 프로그램 및 활성화 방안에 대한 고민이 해소될 것으로 기대된다.

학교지원센터는 구체적인 컨설팅 지원 방향에 대한 논의를 위해 다음달 초 도서실 전문 컨설턴트와 사전 협의회를 거쳐 중순에 도서실 운영 담당자 연수를 개최하기로 하는 등 도서실 운영 활성화에 대한 활발한 활동을 하는 중이다.

서산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 담당 김종우 장학사는 “학교 도서실 운영 활성화를 위해 꾸준히 역량 지원 방안 모색을 하여 학교 업무 최적화에 기여할 것”이라며 포부를 밝혔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내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