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발전을 위한 활발한 의정활동으로 지방자치 구현에 앞장 -

서산시의회 임재관 의원

서산시의회 임재관 의원(동문1동, 동문2동, 수석동)이 더불어민주당 충남도당 운영위원회의 추천으로 1급 포상을 수상했다.

임 의원은 21일 지역 발전을 위한 활발한 의정활동과 함께 시민 중심의 조례를 다수 제정하며 지방자치 구현에 앞장서고 더불어민주당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임시전국대의원 대회를 맞아 1급 포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임재관 의원은 제8대 서산시의회 전반기 의장을 역임했으며, 후반기 산업건설위원회 소속 위원으로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임 의원은 전반기 의장으로 재임하며 ‘시민이 근본인 서산시의회’라는 슬로건을 내세우고 다양한 간담회를 개최하며 각계각층의 생생한 의견을 수렴하고자 노력해 왔다.

또 임재관 의원은 평소 사회적 약자들을 위한 정책수립과 입법 활동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서산시 시간제 및 청년근로자 취업보호와 지원에 관한 조례안」과 「서산시 도심상권 활성화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을 전국 최초로 발의한 바 있다.

특히 임 의원은 지난해 민주당 내에서 진행된 ⌜2020년 지방의회 우수조례 경진대회⌟에서 ‘서산시 근로자 권리 보호 및 증진에 관한 조례’제정을 통해 자치분권 확립과 코로나19 대응에 앞장선 공로로 2급 포상자로 선정되기도 했다.

임재관 의원은 “시민의 민의를 대변해야 하는 시의원으로서 마땅히 해야 할 일을 했을 뿐”이라며 “앞으로 초심을 잃지 않고 더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쳐 코로나19로 시름에 빠진 시민들에게 희망을 주는 시의원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다짐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내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