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학 일체형 도제학교 서산 공업고등학교(교장 이보선) 사업단이 지난 14일 예산군청 대회의실에서 (사)예산기업인협의회와 고숙련 기술인 양성을 위한 업무 협약식(MOU)을 개최하였다.

거점학교인 서산공업고등학교와 참여학교인 천안공업고등학교, 논산공업고등학교로 구성된 서산공업고 사업단은 (사)예산군 기업인협의회와의 협약을 통해 예산군의 기업의 고교단계 산학 일체형 도제학교 참여 활성화와 일 학습병행 사업 학습근로자의 채용 및 고졸 취업 연계에 힘쓰기로 하였다.

업무 협약식 주요 내용으로는 예산군 일자리 정보공유 및 도제교육 매칭을 위한 네트워크 구축, 기업체에 맞는 교육과정 개발 및 맞춤형 교육 추진 협력, 취업 지원 관련 사업, 행사 및 부대사업의 상호 협력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이보선 교장은 “(사)예산군 기업인협의회와의 업무 협약식을 통해 산학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실무형 교육을 받으면서 학생들이 산업현장 맞춤형 전문인력으로 성장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전하였다.

이번 서산공업고등학교-(사)예산군 기업인협의회 간 업무 협약을 시작으로 예산군 입주 기업과 서산공업고등학교 학생이 모두 상생하고 발전할 수 있는 새로운 도약의 기틀 마련을 위한 상호 협력을 기대한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내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