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장애인복지관(관장 이기남)은 지난 4월 8일 개관 20주년을 맞아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날 기념식은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복지관 강당에서 20인 이하 소규모 인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으며 유튜브 채널을 통해 지역 주민들과 장애인복지관 이용자들이 참여하실 수 있도록 진행되었다.

기념식에서는 지난 20년의 발자취를 돌아보며 새롭게 나아갈 미래를 공유하는 동영상 관람과 장애인복지 발전에 기여한 분들에 대한 표창패 수여, 축하공연 등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축사에서 서산시 맹정호 시장은 “ 지난 20년 역사를 디딤돌로 삼아 장애인이 차별을 겪지 않을 수 있는 행복한 복지공동체를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장애인의 숙원사업이였던 장애인가족지원센터와 중증장애인자립생활지원센터를 2019년에 개소하여 장애인 권익과 생활개선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한편, 기념식에 앞서 지난 달 22일부터 장애인복지관은 온라인 및 비대면을 통한 삼행시 짓기, 축하댓글 이벤트를 진행 해 장애인복지에 관심을 가진 지역 주민과 장애인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지기도 했다. 이벤트에 응모 된 글은 장애인복지관 페이스북과 1층 로비 전시를 통해 보실 수 있다.

서산시장애인복지관 이기남 관장은 개관 20주년을 축하해주시고 참여해주신 많은 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드리며 앞으로도 변화에 주저하지 않고 많은 분들과 소통하며 장애인복지를 실천할 것이라고 밝혔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내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