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4월 8일에 서일고등학교(교장 이용담)는 NIE(신문활용교육) 시범학교로 선정되어 서산 지역 언론사인 서산시대와 교육협약식을 가졌다. 이날의 행사에는 서일고등학교 이용담 교장과 서산시대 김기진 대표 및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코로나19 감염병 예방 수칙을 준수하여 진행되었다. NIE 시범학교로 지정됨으로써 지역신문발전특별법에 따라 운영되는 지역신문발전위원회 기금 지원으로 구독료 및 신문활용교육 활동 전반에 관한 협력 및 지원을 이어나가게 되었다.

이날 협약식에 참석한 서산시대의 김기진 대표는 “우리 지역의 명문고등학교로 입지를 다져온 서일고등학교와의 교육협약을 체결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그간 서일고등학교가 이루어낸 다양한 분야에서의 적극적이고 광범위한 교육 노력의 결과가 이번 협약으로 매체가 가진 다양성의 가치와 함께 더욱 확대되고 지역 인재 양성에 기여하리라고 믿는다.”라고 말했다.

서일고등학교 이용담 교장은 “4차 산업혁명의 시대에서 요구되는 융합형 인재육성을 위해서는 다양한 정보에 노출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신문 매체에 기반한 정보 분석력과 창의적인 사고력, 글쓰기 능력을 키우는 교육활동이 학생들의 성장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NIE(신문활용교육)을 담당하는 최용원 지도교사는 “매체를 활용한 교육활동은 교과서 중심의 학교교육을 극복하는 적극적인 범교과적 활동이다.”며 “지역의 소식을 전하는 지역 언론사의 신문기사를 통해 우리 지역을 더욱 깊이 있게 이해하고, 일상의 발견과 실천을 통해 자신의 진로와 꿈의 길을 스스로 개척해 나갈 수 있도록 지도하겠다.”라고 말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내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