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거주 14세~24세 청소년과 부모대상 온라인 무료 심리검사

서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박주영)는 2021년 2월~11월까지 서산시 거주 14세~24세 청소년과 부모 대상으로 온라인 심리검사 ‘마음아 놀자’를 운영한다.

‘마음아 놀자’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청소년 마음건강을 위해 접근성이 용이하도록 온라인 심리검사 기회가 마련되어 자기이해와 및 상호 간 관계 개선으로 건강한 성장을 도모한다. 또한 코로나 장기화로 우울과 불안감 등을 호소하는 ‘코로나 블루’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온라인 심리검사 ‘마음아 놀자’는 1인 1검사 무료로 진행되며, 서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홈페이지(http://www.haemaum.com)에서 신청 가능하다. MBTI성격유형검사, 진로탐색검사, 학습유형검사, 기질 및 성격검사 중 한 가지 선택 가능하고, 참여자 희망에 따라 대면 또는 비대면 전문가 해석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박주영센터장은 “청소년들이 사회적 거리두기와 외부활동 제약으로 우울, 무기력, 스마트폰 과의존 등 갈등 상황이 많아지고 있다. 이번 온라인 검사를 잘 활용하여 자신만의 심리적 면역력을 키우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 이를 위해 부모들도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전했다.

서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2021년에도 청소년 심리건강지킴이 역할을 담당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있으며, 청소년전화☏1388, 카카오톡이나 문자상담은 #1388로 연결하면 24시간 언제든 상담도움을 받을 수 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내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