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공업고등학교(교장 이보선)

화학공업과 3학년손효준 학생

2021년 1월 6일 롯데케미칼로부터 최종 합격통지를 받았다고 밝혔다.

서산시 대산읍에 위치한 롯데케미칼은 석유화학 전문기업으로 국내외 최고 규모를 자랑한다. 올레핀, 방향족 사업과 같은 석유화학 기초원료 및 제품 생산은 물론, 꾸준한 공장 증설과 사업 확장하고 있으며, 대표제품으로 에틸렌, HDPE, LDPE, PP, PET 기능성수지 등 우리에게 친숙한 고분자 제품을 만드는데 주력인 기업이다.

화학공업과 손효준 학생은 "어릴 적부터 대산공단을 보며 입사하고 싶다는 마음을 갖고 노력해왔는데 꿈을 이뤄 기쁘며, 취업의 기회와 지원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게 도와주신 롯데케미칼과 서산공업고등학교 선생님들께 감사드린다.

산학연계채용이 활성화되고 후배들에게 더욱 많은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열심히 하겠다." 고 말했다.

손효준 학생은 다가오는 1월 졸업식과 동시에 병역복무를 할 예정이며, 이후 롯데케미칼 산학연계교육생으로서 직무에 대한 교육이 이루어진 후 본격적인 실무에 들어갈 예정이다.

서산공업고등학교 이보선 교장은 “본교는 직업교육의 정체성을 공고히 하기 위해 지역 산업체와 긴밀하게 협조하고 있으며, 현장실습을 활성화하고, 전공 적합성이 높은 취업 연계 업체를 발굴하는 등 자립과 조기 취업의 교육목표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화공과 손효준 학생의 롯데케미칼 최종합격은 우리학교 취업영역이 대기업으로 확장되고 취업의 질이 향상되어가고 있음을 입증한 것이며 국가산업발전을 이끄는 자랑스러운 젊은이가 되기 위해 더욱더 노력해 달라.”고 하였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내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