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복지부 주관 ‘2020년 보육정책 우수기관’ 선정

서산시가 보건복지부 주관 ‘2020년 보육정책 지방자치단체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29일 밝혔다.

이로써 시는 보건복지부 장관상과 포상금 200만 원을 수상하게 됐다.

평가는 전국 226개 지자체를 대상으로 보육지원체계 개편, 영유아 보육료 등 예산집행관리, 어린이집 안전관리, 공보육 확충 등 보육정책사업 전반에 대해 진행됐다.

시는 정부보육정책 보육지원체계 개편 안착 및 집행 기여도, 어린이집 운영 관리 등 모든 항목에서 전반적으로 높은 점수를 받았다.

보육 관련 CCTV 설치 및 운영점검 등 특수시책 개발과 보육교직원의 처우개선으로 부모들이 안심하고 자녀를 맡길 수 있는 차별화된 보육 사업을 펼치며 좋은 평가를 얻었다.

▲연장보육교사 적재적소 채용 ▲영유아 보육료 예산 조기 집행 ▲평가인증 및 평가제 A・B등급 인증률 90% 달성 ▲열린 어린이집 14개소 선정 ▲관내 모든 어린이집 보육교사 안전교육 실시 ▲공보육 확대를 위한 국공립어린이집 2개소 개원 등이 주효했다.

이외에도 시 자체예산 편성으로 쾌적한 보육환경 조성을 위해 민간·가정 어린이집에 개보수 및 냉·난방비를 지원하고 장애아 전문어린이집 프로그램 개발 및 엘리베이터 설치 지원 등도 기여했다.

맹정호 서산시장은 “전국 보육정책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것은 시가 추진하고 있는 차별된 보육사업의 우수성을 인정받은 것”이라며 “앞으로도 아이가 행복하고 부모가 안심할 수 있는 보육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내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