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민원처리 우수기관 선정 및 전화친절도 평가 1위 차지

충청남도서산교육지원청(교육장 이선희)이 충남교육청 주관 2020년 민원처리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으며, 전화친절도 평가에서 14개 교육지원청 가운데 1위를 차치하였다고 밝혔다.

민원처리 평가는 충남교육청 소속 본청 부서와 교육지원청을 대상으로 2019년 12월 1일부터 2020년 11월 30일까지 처리된 국민신문고 민원에 대하여 민원처리만족도, 불만족민원추가답변률, 민원처리건수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 것이다. 서산교육지원청은 14개 교육지원청 가운데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다.

전화친절도 평가는 충남교육청 소속 42개 기관을 대상으로 실시한 평가로, 고객의 입장에서 수신의 신속성, 경청 및 응대 태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 것이다. 서산교육지원청은 1, 2차 평균 93.7점으로 14개 교육지원청 중 1위, 전 기관 중 공동 9위를 차치하였으며, 1차 평가에서는 행정과 송영옥 주무관이, 2차 평가에서는 체육인성건강과 허지연 주무관이 100점을 받아 우수공무원으로 선정되었다.

또한 서산교육지원청은 충청남도교육청 주관 청렴콘텐츠 공모대회 청렴UCC 부문 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청렴UCC의 제목은 “청렴의 세계”이며, 한 단계 더 높은 수준의 청렴한 충남교육을 주제로, 소소한 일상에서도 당연히 지켜야 할 청렴한 공직자의 바른 상을 제시하였다.

이선희 서산교육장은 “민원처리에 최선을 다한 직원들의 노고 덕분에 좋은 결과를 얻었다”며 “앞으로도 친절하고 적극적인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 교육수요자의 목소리를 반영하여 교육 만족도 제고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내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