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시장 맹정호)는 11월 3일, 4일 공동주택 관리자 및 입주자대표회의 구성원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서산문화복지센터 공연장에서 공동주택의 효율적 관리와 직무 향상을 위한 2020년 입주자대표회의 구성원 운영 · 윤리교육 및 공동주택 종사자 방범·소방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공동주택관리법」 규정에 따라 실시한 이번 교육은 공동주택 안전관리 책임자 및 입주자대표회의 구성원을 대상으로 하는 법정교육이며, 입주자대표회의 구성원이 매년 법적으로 4시간 이상 이수하여야 할 의무교육에도 해당된다.

3일 교육은 한국토지주택공사 소속 전문강사의 공동주택관리법령 해설, 사업자선정지침 및 장기수선계획 등 공동주택 입주자대표회의 구성원 운영 및 윤리교육 등으로 진행하였고, 4일 교육은 서산소방서 및 서산경찰서 담당 강사로부터 아파트에서 많이 발생하기 쉬운 화재의 예방과 아파트 단지 내 범죄예방에 대하여 사례중심으로 교육을 진행하였다.

서산시 관계자(주택과장 김영호)는 “공동주택에 대한 지원 및 교육은‘아파트도 마을이다!’라는 민선7기 공약사항 중의 하나로 매년 공동주택에 지원 확대를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하며“이번 교육에 참석해 주신 여러분들의 노력으로 공동주택 거주자들의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문화가 확산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내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