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서산교육지원청(교육장 이선희)은 특수교육 대상학생의 운동능력 및 여가활동능력 신장을 위한 2020 특수교육 운동발달 프로그램 실시에 따라 위탁기관 운영 점검을 실시하였다.

관내 장애학생을 위한 운동발달 및 특수체육 프로그램 운영기관이 충분치 못하여 많은 장애학생들이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싶어도 기회가 많지 않았다. 이에 장애학생들의 운동능력 향상 및 여가, 문화생활, 돌봄지원에 대한 책무성을 강화하기위해 프로그램을 계획하였고 관내 운동발달프로그램 지원이 필요한 장애학생 80여명을 선정하여 현재 진행중에 있다.

지역사회 운동발달 프로그램 운영기관과 연계하여 개별 또는 그룹으로 수영, 운동재활, 여가활동으로 세분화하여 운영하며 이에 더하여 ‘찾아가는 특수체육’ 프로그램을 지난 8월부터 함께 운영하고 있다.

이에 학생들의 안전과 건강, 프로그램의 내실화를 위해 10월 13일, 10월 17일 이틀에 걸쳐 운영점검을 실시하였다. 운영점검단(단장 이종권외 8명)이 직접 방문하여 위탁기관 시설 안전 여부, 프로그램 운영 실태 점검, 코로나 19방역 수칙 이행 여부 등을 점검하였다. 이와 별도로 교사와 학부모의 만족도 조사를 위해 모바일설문도 실시하였다.

이러한 점검을 통해 대상학생들에게 제공되는 운동발달 프로그램의 적합성 및 서비스의 질 유지 및 관리에 좀 더 세밀하게 관심을 기울임으로써 프로그램의 효과와 함께 전체적인 운영의 내실을 기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프로그램은 12월까지 진행된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내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