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서산교육지원청(교육장 이선희) 상상이룸공작소에서는 9월 28일(월)~29일(화) 부석초등학교 간월도분교장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발명체험교실을 실시했다.

상상이룸공작소 찾아가는 발명체험교실은 도서벽지지역 학생을 대상으로 방문 상상이룸교육 운영을 통해 교육취약계층의 교육 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실시되었다.

발명체험교실에서는 달려라 번개호, 오토마타, 조트로프 만들기, 나만의 머그컵 만들기, 친구들과 함께 만드는 블록, 에코백 제작 등 프로그램 운영으로 직접 만들고 친구들과 자신이 만든 작품을 공유하며 만족스럽게 참여했다.

상상이룸교육은 충남교육청에서 공모한 메이커교육을 대신하는 우리말 표현으로, 상상하고 생각한 것을 여러 가지 도구를 활용하여 직접 설계하고 공유하는 교육활동을 말하며, 만들기 과정을 통해 창의력과 자신감, 문제해결능력, 동료와의 공동체성을 키우게 된다. 서산교육지원청은 서동초등학교에 있던 발명공작실을 리모델링하여 서산상상이룸공작소를 개소하여 운영하고 있다.

앞으로 서산상상이룸공작소는 체험과 교육활동에서 가장 중요한 안전사고를 철저하게 예방하며 상상하고, 만들고, 공유하는 상상이룸교육 활성화를 통해 4차산업혁명시대를 이끌어갈 미래인재 양성을 위해 만전을 기할 것이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내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