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소농 농업경영체의 농산물 판매채널 구축

서산시농업기술센터는 9월 16일 ‘강소농 정보 유통마케팅 교육 수료식’을 정보화교육장에서 수료생 17명을 비롯한 농업기술센터소장 및 농업지원과장 등 관계자의 참여하여 진행하였다.

이번 교육은 강소농 및 서산시민을 대상으로 온라인 마케팅 및 블로그 활용 등을 통하여 농업인이 생상산 농산물 판매처를 다양화 하는 정보화 교육으로 총 65시간을 교육하였다.

지난 7월 8일 첫 교육을 실시하여 코로나19로 인하여 교육이 지연되었지만, 교육생들의 열의가 높아 총 13회의 교육에 85% 이상 높은 출석률을 보여주었고, 교육생 모두 개인 블로그를 만들었으며, SNS 등 모바일을 이용해 농산물 홍보하는 방법 등을 배웠다.

수료생 대표로 수료증을 받은 김**은 “이번 교육으로 인하여 재배한 농산물에 대한 다양한 판매방식을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라고 만족감을 나타냈으며, 김성태 농업지원과장은 “정보화 사회에 농업인들의 노령화로 인하여 새로운 기술 적응에 힘들어 하는데, 앞으로도 농업인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이 되는 강의를 많이 개설해 보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단계별로 진행되는 강소농 교육은, 이미 기본, 심화 교육을 완료하였고, 후속 교육을 실시중이며, 서울 COEX에서 진행하는 강소농 대전에도 이번 교육생 중 참가 희망자에게 행사 참여하여 농산물 홍보 기회를 줄 예정이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내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