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청 앞 씨티홀빌딩 4층에 마련 9월부터 본격 운영

지난 28일 충남도의회는 지역 내 민원을 보다 적극적으로 해결하고 도민과의 소통 강화를 위해 서산지역 민원상담소를 개소, 본격적으로 운영한다고 밝혔다.

지역 민원상담소는 입법·예산 정책 건의, 지역 현안, 생활불편 사항 등 지역 주민의 의견을 청취하고 민원 해결뿐만 아니라 도민과 더 가까운 의정활동을 펼치기 위해 설치되었다.

지역 민원상담소에는 해당 지역구 도의원 또는 전문 상담사가 매주 월, 수, 금요일 10시부터 16시까지 상주하며, 민원인의 직접 방문상담 또는 전화 민원 접수 등 보다 적극적으로 지역민과의 소통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서산 지역 도의원들은 “그동안 전화상 또는 예산에 있는 도의회 사무실에서 각종 민원을 받았는데, 이번 지역상담소 개소로 지역에서 직접적인 소통을 통해 보다 신속하고 효율적인 민원 상담이 이루어질 것”이라며 “지역 주민들께서 언제든지 오셔서 의견과 민원을 말씀해주시면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장승재(서산1/더불어민주당), 김영수(서산2/더불어민주당), 김옥수(비례/미래통합당) 3명의 도의원이 서산지역 민원상담소를 기반으로 더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또한, 서산지역 민원상담소는 서산시청 바로 앞인 서산시 연당1로 14 씨티홀빌딩 4층에 마련되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내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