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주민들의 민원 접수 후 서산시청, 도청과 함께 문제 해결 위해 노력

충남도의회 장승재 의원(서산1·더불어민주당)이 주민의 애로사항 해결을 위해 도에 건의한 양대취입보 재설치 사업에 4억원의 특별교부세가 확정됐다.

서산시 양대동 749번지 일원의 양대취입보 재설치 사업은 시설물의 노후가 심각하고 수해 면적에 비해 용수량이 부족해 용수 확보를 위해 보를 재설치하여 재해를 예방하고 가뭄시 용수를 추가 확보하여 영농편의를 제공하기 위한 사업이다.

이 사업이 시행되면 서산시 양대동, 인지면 모월리, 양당리 인근 주민 100여 명에게 혜택이 돌아갈 예정이다.

장 의원은 “양대리 주민분들께서 양대취입보의 노후화로 인해 불편함이 많다는 민원을 접수하고, 문제 해결을 위해 서산시청 건설과, 도청 안전정책과, 경제실과 함께 작년부터 노력해왔다”며 “추진 과정 중 농어촌공사 주관 사안이라 도 예산 확보가 힘든 것을 확인했고, 이후 특별교부세 확보를 위해 노력했다”고 밝혔다.

이어 장 의원은 “특히 서산시청 담당 공무원분들께서 특별교부세 확보를 위해 많은 노력을 해주었으며, 도청에서도 많이 도왔다”며 “남은 사업비 확보를 위해 더 노력할 것이며, 앞으로도 지역 주민들의 불편함을 흘려듣지 않고 해결 방안을 찾기 위해 노력하는 의정활동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내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