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행복교육지구 마을교사 교육지원단 위촉식 성황리에 개최

서산교육지원청(교육장 이선희)은 6일 서산행복교육지구 <마을교사 교육지원단> 연수 및 위촉식을 가졌다.

마을교사 교육지원단 사업은 서산교육지원청에서 학교업무경감을 위하여 새롭게 추진하는

교육지원 사업으로 서산의 마을교사들이 서산교육을 위해 자발적으로 지원하여 ‘홍보지원단’ 과 ‘도서지원단’ 으로 활동하게 되었다.

홍보지원단은 그동안 학교 홍보를 위해 일선 학교 교사들이 담당해왔던 보도자료 작성 업무를 지원하게된다. 이로써 교사들이 본연의 업무인 학생 교육에 더욱 집중할 수 있도록 하여 서산교육의 내실화를 다지는데 디딤돌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러한 홍보지원 활동의 전문성을 신장하기 위하여 <홍보야울지마라> 저자 김도운 강사가 저널리즘에 대한 정의와 보도자료 작성법에 대한 강의를 하였다.

한편 도서지원단은 인문독서교육의 중요성이 강조되는 요즘, 아이들이 학교 도서관에서 좋은책을 많이 읽고 공부 할 수 있도록 도서관의 장서 정리와 컨설팅업무를 지원하게 된다.

도서지원단의 도서관지원업무를 위해 서산동문초 김도형 사서교사가 아이들이 행복하게 책을 읽을 수 있는 도서관 만들기를 주제로 강의를 진행하였다.

홍보지원단과 도서지원단의 연수가 종료된 뒤 두 지원단이 함께 모인 자리에서 <마을교사 교육지원단> 위촉식이 열렸다.

본 위촉식에서 이선희 교육장은 “마을교사가 학교와 마을을 잇고, 우리 모두가 행복한 교육을 꿈꿀 수 있게하는 중요한 역할을 맡고 있다.” 라고 말한 뒤 “마을교사라는 열정과 자부심을 가지고 서산을 아이들의 행복한 배움터로 만들어 가는데 함께 힘써달라” 라고 말했다.

위촉식에 참여한 도서지원단 소속 마을교사는 “도서지원단 활동으로 학교도서관이 학생들이 찾아가고 싶은 공간이 되었으면 좋겠다.” 라고 말하며 “예정보다 시간이 오래 걸리더라도 지원업무를 꼼꼼하게 하여 도서관을 아이들이 행복하게 책을 볼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겠다.” 라고 포부를 밝혔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내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