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과 동고동락(同考同樂)으로펼치는 미래교육

충청남도서산교육지원청(교육장 이선희)은 8월5일(수)~8월6일(목) 2일간 15시간 인공지능(AI)·소프트웨어(SW)교육 역량강화 직무연수를 실시했다.

서산서남초 정보화연수실에서 실시한 이 연수는 초, 중등 교사 22명이 참여한 가운데 코로나19의 방역 지침을 지켜 실시되었다. 이번 연수는 4차 산업혁명시대에 꼭 필요한 AI원리 이해와 AI교육의 방향과 활용에 관한 내용으로 적문적인 강사님의 강의로 만족도 높은 연수가 진행되었다.

연수강좌로는 4차산업혁명과 AI교육의 기초, 체험을 통해 알아보는 AI교육, 마인크래프트로 배우는 코딩, 블록코딩으로 알아보는 AI 교육, 코딩으로 제어하는 가상현실 프로젝트-코스페이시스 등의 강의가 실시되었다.

서산교육지원청은 충청남도교육청 지정 2020학년도 4차 산업혁명교육 중점교육지원청으로 선정 되어 ‘인공지능과 동고동락(同考同樂)으로 펼치는 미래 교육’으로 함께 상상하며 생각하고, 함께 즐기고 나누면서 미래를 배우는 교육에 중점을 두고 인공지능(AI)의 역기능을 방지하기 위한 사람 중심의 AI교육을 펼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선희 교육장은 “4차산업혁명시대는 모든 것이 연결되고 지능화된 시대이다. 그 지능화의 중심에 AI가 존재하기에 미래를 이끌어 나가야 할 학생들이 AI에 대해 이해하고 바르게 활용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우는 AI교육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

연수를 통해 AI교육 활성화와 관심과 흥미가 있는 학생들이 창의·융합 미래인재로 양성될수 있도록 많은 지도 부탁한다.”고 밝혔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내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