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대한노인회 서산시지회(회장 우종재)기 지난 31일 노인복지회관 1층 노인아카데미 강의실에서 노인재능 나눔사업 소양교육을 실시했다.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노인 재능 나눔 사업 참여자 130명 중 한궁 재능 나눔사업 참여자 63명만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마스크와 손 소독제, 열화상 카메라, 체온계를 비치해 코로나19 예방에 철저를 기했다.

이날 교육은 사업에 참여자의 소양을 강화하기 위한 것으로, 대한 한궁 협회 정기호 부장과 서산시지회 김미영 사무국장이 재능 활동 교육을, 서산의료원 고아령 가정의학과장이 100세 시대 어르신 건강관리를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우종재 대한노인회 서산시지회장은 “코로나19로 인한 활동이 많이 지연되어 안타까웠는데 늦게나마 재개하게 되어 다행”이라며 “활동 시 코로나19 예방수칙을 철저히 준수해줄 것”을 당부했다.

한준섭 부시장은 “지역 사회를 위해 재능 나눔 활동에 참여해주셔서 감사하다”며, “지역 사회 공익 증진을 위해 참여한다는 자부심을 가져주시기 바라며, 노인의 설 자리가 많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돕겠다”고 말했다.

한편, 노인재능 나눔사업은 만 65세 이상 한궁, 게이트볼 강의, 사진 촬영 등 재능을 보유한 어르신들이 재능기부를 통해 사회 참여활동을 유도하는 사업으로, 매년 연초 대상자를 선발한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내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