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지초등학교(교장 정덕채)는 지난 28일에 서산시 보건소에서 본교에 방문하여 3학년을 대상으로 흡연예방교육을 실시하였으며 5학년은 심폐소생술 및 자동제세동기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날 흡연예방교육 강사는 서산시 보건소의 홍선실 선생님이었으며 심폐소생술교육은 서산시 보건소의 이미래 외 1명의 선생님이 맡아 수업을 진행하였다.

3학년은 각 교실에서 흡연예방과 관련된 영상자료를 보고 재미있게 퀴즈를 풀며 흡연의 유해함에 대해 배우고 비흡연 의지를 다졌다. 5학년 심폐소생술 및 자동제세동기 교육은 다목적실에서 각 단계를 정확하게 익히고 심폐소생술과 자동제세동기 사용을 처음부터 끝까지 직접 체험활동을 통해 익혔다. 올바른 심폐소생술 방법 및 순서를 익혀 응급상황 시 당황하지 않고 신속하게 대처하기 위함이다.

5학년 학생들은 “4학년 때에도 분명히 방법을 배웠는데 다시 하려니 잘 기억이 나지 않고 어려웠어요. 올해 다시 마네킹 모형에 직접 가슴압박을 실시하며 심폐소생술을 익혀서 좋았어요”, “실제 상황에서 당황하지 않고 배운 순서대로 해서 꼭 생명을 살리겠어요”라고 말했다.

정덕채 교장은 “이번 흡연예방과 심폐소생술 교육으로 인지초 학생들이 나뿐만이 아니라 다른 사람의 건강과 안전을 지키는 방법을 알고 꼭 실천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내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