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물류센터 등에서 1억 5천만 원 판매 성과

서산시가 지역농산물 소비촉진을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축제 및 급식납품 취소로 어려움을 겪는 농가를 위해 다양한 판로개척과 지원에 나선 것이다.

시는 지난 1일부터 서울(양재, 목동)과 부천, 대전 등 주요 도심의 대형백화점과 물류센터를 통한 판매전에서 15톤 규모의 농특산물 판매실적을 달성했다.

이로써 시는 지난 3, 4, 7월 세 차례에 걸친 드라이브 스루 행사를 포함, 총 1억 5천만 원의 지역 농산물과 특산가공품 30톤을 판매하는 성과를 거뒀다.

지난 1일부터 19일까지 원예산업 통합마케팅의 일환으로 추진한 서울, 대전물류센터 특판전에서 서산6쪽마늘 11톤(약 6천만 원)을 판매했고, 향후 수원, 고양점에서도 특판전 개최 시 참여할 계획이다.

특히, 서산6쪽마늘은 물량이 조기 소진되며 그 가치를 증명하기도 했다.

또, 16일부터 4일간 현대백화점 서울 목동점과 17일부터 7일간 롯데백화점 부천 중동점에서 추진한 농특산물 특판전에서 약 2천여만 원 상당의 농·특산물을 판매했다.

현재 서산6쪽마늘이 항암ㆍ항균 효과에 탁월하다는 입소문이 계속되면서 타지역 농협과 건강식품기업, 대기업 등에서 대량 구매가 이어져 현재 50톤이 판매되는 등 러브콜이 잇따르고 있다.

임종근 농식품유통과장은 “직거래행사는 현장 판매효과도 있지만, 서산시 우수 농산물에 대한 브랜드 가치를 홍보하는 파급효과 또한 매우 크다”면서, “앞으로 지역 농식품의 판로 개척을 위해 특판전을 비롯해 홈쇼핑 등 온라인 판매도 적극 지원하겠다”라는 계획을 밝혔다.

한편, 지난 상반기부터 서산시연합사업단과 연계, 대형유통업체를 발굴해 약 9,600톤의 지역농산물 대량납품을 추진 중이며, 8월부터 홈쇼핑, 온라인쇼핑몰 등 비대면 판매 총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내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