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 문화도시 온라인 페스티벌’

올해 전국의 지역축제가 코로나19로 인해 대거 취소되는 가운데 서산에서도 팔봉산 감자축제, 6쪽마늘축제와 같은 손꼽히는 지역대표 축제들이 줄줄이 취소되면서 축제를 만드는 시민이나 축제를 기대해왔던 관광객들이 낙담하는 상황이 펼쳐지고 있다.

그런 와중에 강릉단오제나 부천의 문화다양성축제와 같은 일부 지역 축제들이 온라인상에서 펼쳐져 눈길을 끌고 있으면서 서산에서는 처음으로 ‘서산 문화도시 페스티벌’이 온라인상에서 개최될 예정으로 시민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시민기획단이 결성되어 서산시문화도시사업단의 지원 하에 서산시민이 직접 참여하여 만드는 방식으로 진행했던‘서산 문화도시 페스티벌’은 올해가 3년차로, 금년에는 코로나19로 인한 취소 대신 서산의 중앙통‘번화로’가 아닌‘온라인’상에서 개최하는 방식으로 추진 중이다.

이번‘2020 서산 문화도시 온라인 페스티벌’은 코로나19로 고생하신 여러 의료진·시민들을 위로하는 의미로‘#덕분에’를 주제로 7월13일부터 7월 26일까지 2주간에 걸쳐 진행된다.

서산시 청소년 오케스트라인「벨라비타 첼로앙상블」, 장애인 합창단인「마태오 합창단」등 15개의 시민기획단 팀들의 다양한 콘텐츠들이 업로드 되면서 축제가 진행될 계획으로, 더 자세한 내용은 7월6일에 오픈예정인 페이스북 ‘서산 문화도시 온라인 페스티벌’ 페이지에서 자세히 공개될 예정이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내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