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스・택시 이용 시 마스크 꼭 착용하세요!

서산시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대중교통 이용객이 마스크 착용 후 탑승하도록 안내스티커를 제작해 버스, 택시 등에 부착했다.

시에서는 지난 5.25일 발표된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의 ‘교통 분야 방역 강화 방안’에 따라 5.26일부터 마스크를 미착용한 버스 및 택시 승객에 대해 승차거부를 하는 경우에 한시적으로 사업정지 및 과태료 등 처분을 면제할 수 있도록 했다.

시행일 이후 시에서 터미널, 승강장 등 주요 지점에서 마스크 착용 준수 여부를 점검한 결과, 대부분의 시민들이 대중교통 이용 시 마스크를 잘 착용하고 있었으나 일부에서는 마스크를 안 쓴 채 탑승해 함께 이용하는 시민들이 불안해하거나, 버스나 택시 기사들과 마찰을 빚는 경우도 발생했다.

이에 시에서는 마스크 미착용 시 대중교통 이용 제한을 보다 명확하게 알리기 위해 안내 스티커를 제작 시내버스 68대, 개인택시 268대, 법인택시 110대에 모두 부착을 완료했다.

맹정호 서산시장은 “코로나19가 몇 달 째 지속되면서 시민들께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어 안타깝게 생각한다”며 “보다 빠른 코로나19 종식을 위해 시민 여러분 모두 대중교통 이용 시 마스크 착용에 동참해 주시길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시에서는 그동안 대중교통을 통한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터미널 열화상 카메라 운영, 버스 및 택시 차량 소독, 운수종사자에게 마스크 4만9천장, 손소독제 3천4백개, 분무형 차량소독제 4천개 등을 지원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내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