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당초등학교(교장 한중흠)는 5월 27일(수) 전교생이 등교 수업을 시작하였다. 학교는 학생들의 안전과 건강을 위하여 개학 전 교내 전체 방역을 실시하였고, 학생 간 거리 두기를 위한 교실 책상 등의 배치를 완료했으며, 교직원들에 대한 코로나19 발생 대응 모의 훈련을 실시하는 등 만전을 기했다.

이날 교장선생님과 교감선생님께서는 통학차량에 직접 탑승하여 학생들을 맞이했으며 통학차량이 도착하기 전에 교사가 먼저 승탑 대기 장소에서 발열 체크를 실시했다. 또한 교내에서는 현관에서 본교 교직원들이 발열체크 및 손 소독을 실시했다.

학생들은 교실에서 지정석에 앉아 수업을 들었으며 쉬는 시간에도 학년 간 이동을 금지했다. 점심시간에는 거리두기를 실천하며 배식하고, 지정석에 한 줄로 앉아 식사했다. 이 밖에도 학교의 모든 구성원은 마스크 착용 및 손 소독을 생활화하며 감염병 예방에 최선을 다했다.

기다리던 개학 첫날, 강당초는 그동안 만나지 못했던 친구들과 선생님들의 밝게 인사하는 목소리를 가득했다. 1학년 학생들은 교사들이 미리 조성해 놓은 텃밭과 닭장을 구경하며 웃음꽃을 피웠다. 학교 구성원 모두가 감염병 예방 수칙을 철저히 준수하여 학생들의 즐겁고 건강한 학교생활이 지속되기를 바란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내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