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봉초등학교(교장 최윤이)는 5월 25일 학생자치회 대표를 선출하기 위해 3~6학년 대상으로 예체관 앞 야외에서 투표를 실시하였다.

지난 20일 전교생 등교가 이루어지면서 코로나19를 예방할 수 있는 범위 안에서 추진해야 할 꼭 필요한 일정을 협의 한 결과 전교학생회 구성을 우선 순위에 두고 등교개학 첫 행사로 전교학생회 대표를 선출하게 되었다.

전교학생회의 목표는 첫째, 학생들의 자치 능력과 지도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기회 마련 둘째, 민주 시민으로서의 자질과 능력 향상 셋째, 더불어 사는 아름다운 사회를 가꾸는 초석으로 교육활동에서 중요한 의미가 있다.

전교학생회 선출 과정은 코로나19 생활 속 거리두기를 염두에 두고 다음과 같이 진행되였다. 후보자 등록은 온라인 개학 기간인 5.18∼5.19에 온라인으로 이루어졌고, 입후보자 홍보는 5.20∼5.25일까지 등교 후 벽보를 게시하였다.

입후보자 소견 발표는 전교회장과 부회장 런닝메이트 2팀이 등록하여 5월 21일 영상을 제작하여 각 교실에서 영상으로 시청하였으며, 5월 25일 직접․비밀 투표를 실시하였다. 당선된 전교 회장은 “거북이처럼 느리지만 깨끗한 학교, 활기차고 행복한 학교생활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공약하였다.

팔봉교육공동체는 2020년도 코로나19 위기 속에 구성된 전교학생회가 행복한 학교생활을 위해 어떤 노력을 하게 될지 기대해본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내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