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서북소방서(서장 노종복) 화재조사관 노정민 소방장은 충남소방본부가 주최한 ‘2020년 화재조사 학술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지난 15일 충청남도 안전체험관에서 개최한 이번 대회는 도내 16개 소방서가 각 관내 발생 화재 중 특이 사례나 연구 가치가 있는 화재 1건을 선정하고 조사 과정 및 결과를 발표하여 소방관들의 화재 조사 전문 능력 향상과 조사 사례에 대한 정보 공유 등을 위해 마련했다.

대회 결과 ‘광원과 그림자의 특성을 이용한 영상매체 분석기법 개발을 통한 발화지점 판정에 관한 연구’를 주제로 발표한 노정민 소방장은 심사위원들로부터 가장 높은 평가를 받았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노정민 소방장은 오는 7월 대구에서 열리는 전국 화재조사 학술대회에 충남 대표로 참가한다.

노정민 소방장은 “각종 화재현장에서 화재원인 규명을 위해 열심히 노력한 결과로 상을 받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화재조사 분야는 폭넓은 전문지식과 체계적인 사례 연구가 꾸준히 필요하기 때문에 앞으로도 많은 연구를 통해 정확한 화재조사가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노종복 서장은 “화재조사 학술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직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화재조사 기술에 대한 새로운 지식을 습득하고 공유해 현장대응능력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내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