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석림중학교(교장 차경숙)는 시청각실에서 모든 교직원이 모인 가운데 5월 15일 ‘스승의 날’을 맞이하여 유공교원표창을 하였다. 유공교원표창에는 박미영 교사가 받았다.

코로나 19로 학생이 없는 상황이지만 ‘스승의 날’을 맞이해 교직원 모두가 서로를 격려하고 축하하였다. 특히 ‘스승의 은혜’ 노래를 카카오톡으로 전교사에게 전달한 이귀복 선생님은 모든 선생님들에게 감동을 주었다. 비록 학생이 없는 교육 현장이지만 훈훈한 학교의 모습을 보였다.

이날 시청각실에서는 교감(최영용) 선생님의 ‘공무원 행동강령’과 1주일 미루어진 개학을 준비하기 위해 보건 교사(김남형)의 ‘코로나 19에 대비하기 위한 행동강령’ 연수도 이루어졌다.

‘코로나 19’ 예방과 대응에 대한 보건교사의 세세한 설명과 담임 선생님들의 질문 아래 이루어진 이번 연수는 비상시에 대비해 개학 준비에 철저하려는 교사들의 모습을 보여 주었다. 그리고 교육복지사업에 대한 간단한 연수를 마지막으로 ‘스승의 날’을 기념해 친목회에서 간단한 퀴즈와 선물을 준비해 교직원들에게 함박웃음을 선사하였다.

학생이 없는 안타까운 ‘스승의 날’ 하지만 훈훈하고 감동이 가득했던 오늘, 서산석림중학교 모든 교직원은 더 이상 개학연기가 없는 학생과 교사가 서로 눈을 마주보며 수업하는 날이 오기를 간절히 기대해 본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내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