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패방지 및 자율적 내부점검 강화로 신뢰받는 공직사회 구현

서산교육지원청(교육장 이선희)은 4월 27일부터 관내 기관(학교)을 대상으로 부패 방지 및 자율적 내부 점검 강화로 신뢰받는 청렴한 공직사회를 구현하고, 기본적인 행정 업무 수행 및 학교 시설물 안전 관리 등에 대한 책임의식을 유도하기 위한 각급기관(학교) 관리행정 현장 확인을 실시중이라고 밝혔다.

서산교육지원청은 지난 2013년부터 자체적인 계획을 수립하여 8년째 각급기관(학교)을 현장 지도해오고 있다.

가장 기본적이지만 소홀하기 쉬운 ▲학교회계 제장부 정리 ▲예산 편성 ▲법인카드 관리 ▲교육시설 관리 및 안전 점검 분야 ▲복무관리 실태 ▲공무원행동강령 이행실태를 중점 관리 분야로 선정해 분기별로 점검하고 있다.

이를 통해, 올바른 회계 관리와 공무원 복무 자세를 확립하고 현장 소통을 통한 반부패・청렴 문화의 정착 및 생활화를 조성하고자 하며, 쾌적한 교육환경 조성을 위한 잡초제거 및 시설관리, 자연재해대비 위험 요소의 관리 등을 통한 안전한 학교를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이선희 교육장은 “공직자는 기본과 원칙에 따른 공정하고 적극적인 자세로 업무를 추진하고, 항시 올바른 근무태세 확립을 통해 교육가족이 만족하는 행정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내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