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염병 코로나19에 의해 등교가 중지된 온라인 개학 기간 중 임에도 가정 내 자기 주도적 학업에 도움이 되고자 서일고등학교의 교사들은 4월 24일 고3 전국연합학력평가 재택 시행을 위해 서산관내의 각 지정 장소에서 드라이브 스루 및 워킹 스루의 방식으로 문항지 배부활동을 시행했다.

이날 서일고등학교는 이른 아침시간에 학생들의 문항지 수령이 용이하도록 서산 호수공원을 비롯한 관내 5곳의 문항지 배부장소를 지정하여 운영하였다. 비록 사회적 거리두기로 장시간 가까이 할 수는 없었지만, 새 학년을 맞아 처음 대면하는 3학년 담임들과의 만남에서 학생들의 간절한 학업의지를 확인할 수 있었다.

서일고등학교 이용담 교장은 ‘이날 배부된 전국연합학력평가 문항지는 학생들의 자기 주도적 학습을 위한 귀중한 자료로 활용될 것이며, 그동안 가정에서의 진정성 있는 학업에 대한 자기 진단의 소중한 지침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3학년 이승현 학생은 ‘지금은 온라인 개학 중이라 학교에는 갈 수 없지만, 등교하는 그날을 위해 항상 학업을 게을리 하지 않고 있다. 싸늘한 날씨에도 불구하고 이른 아침부터 문항지를 나눠주느라 고생하시는 선생님들을 보며, 학업에 대한 의지를 새롭게 하는 계기가 되었다. 고생하신 선생님들께 감사한다.’라고 말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내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