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보건소가 코로나19 확산 차단을 위해 관내 음식점을 대상으로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음식점 식사지침 및 좋은 식단제 홍보에 나섰다.

시는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과 함께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음식점에서 준수해야 하는 식사지침과 좋은 식단제 안내 및 포스터를 배부하고, 생활방역체제 전환 후에도 자율적으로 실천하고 생활화할 수 있도록 시민들의 적극적인 동참을 독려했다고 17일 밝혔다.

식사지침은 ▲개인위생 철저히 지키기 ▲손님 및 종사자 마스크 쓰기 생활화 ▲마주보지 않고 일정거리 두고 식사하기 ▲음식 덜어먹기 ▲손님에게 포장음식 권장하기 ▲매일 영업장 소독하기 등 6가지 수칙이며, 좋은 식단제는 ▲떠 먹는 국자 사용하기 ▲개인별 소형 용기 제공하기 ▲밑반찬 선택제 실천 등으로 시는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홍보활동과 점검을 실시한다는 방침이다.

김지범 보건위생과장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서는 시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가 중요하다”며, “사회적 거리두기에 동참해주시고 예방수칙을 철저하게 지켜주실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서산시 보건소는 지역 내 코로나19 확산 차단을 위해 집단감염 위험시설인 유흥시설 및 목욕장업 집중점검 및 업소 방역소독을 집중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내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