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교육지원청(교육장 이선희)은 4월 6일(월) 서산학습종합클리닉센터 학습코칭단 10명이 참석한 가운데 위촉식을 가졌다. 이번 위촉식은 학습코칭단의 역할에 대한 자부심과 함께 향후 일정에 대해서도 협의함으로써 서산 학생들의 기초학력을 효율적으로 지원하기 위한 발판을 마련하는데 그 의미가 있다.

서산학습종합클리닉센터 학습코칭단은 서산 관내 초, 중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수업이 끝난 후에 기초학습에 한 지원이 필요한 학생들을 지도하는 역할을 한다. 이러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1대 1 학습코칭은 물론 정서상담을 병행하여 학생들이 자립적으로 공부하며 생활할 수 있도록 든든한 울타리가 될 예정이다.

학습코칭단 운영은 학교에서 반응이 매우 좋아 2020학년도에는 작년에 비해 3배 넘게 학습코칭단을 선발하여 학습에 어려움을 느끼는 학생들이 모두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운영한다. 또한 서로 합심하여 학습에 필요한 자료와 학생 정보도 공유하여 코칭받는 학생의 문제점을 함께 고민하고, 해결방안을 찾아 적용할 예정이다.

이선희 교육장은 “단 한명의 학생도 학습에 소외되지 않고 자신감과 성취감을 느끼며 4차 산업혁명을 이끌어 가는 인재로 자라는 초석이 되도록 관심과 최선의 노력을 다해 주시기 바랍니다.”라고 당부하였다. 앞으로 서산학습종합클리닉센터에서는 학생들이 즐겁고 행복하게 꿈과 끼를 키워나갈 수 있도록 담임교사, 가정과 적극 연계하여 학습코칭을 계속 지원할 방침이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내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