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관광부 지원으로 사립 작은도서관에 전문 인력 파견

지난해 진행된 책속에서 겨울나기 프로그램 진행 모습

시립도서관(박주명 관장)이 사립작은도서관에 전문 사서 인력을 파견해 작은도서관 운영의 내실을 다진다.

서산시립도서관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재)한국도서관문화진흥원과 (재)성동문화재단이 공동 주관하는‘2020년 작은도서관 순회사서 지원사업’에 선정되어 국비 3600여만원을 확보했다.

‘작은도서관 순회사서 지원사업’은 전문 운영인력 지원을 통하여 작은도서관 운영의 내실을 기하고 지역 내 공공도서관과 작은도서관 연계 협력기반 구축을 도모하는 사업이다.

시립도서관은‘작은도서관 순회사서 모집공고’를 실시해 사서자격증을 소지한 순회사서 2명을 선발하고 오는 4월부터 11월까지 8개월간 작은도서관 5곳에 파견할 계획이다.

선발된 사서들은 도서관 운영 전문 인력으로 장서관리 및 운영, 작은도서관과 공공도서관 간 연계 사업 등을 체계적으로 지원하게 된다.

박주명 시립도서관장은“이번 지원사업을 통해 작은도서관에 전문성 높은 사서 인력 지원으로 여러 도서관이 서산 시민과 가장 가까운 독서문화 사랑방 공간 역할에 충실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시립도서관은 공립작은도서관 4개소를 운영하고 사립작은도서관 33개소를 관리고 있으며 도서 상호대차 서비스 등 정보 교류와 협력을 통해 지역사회 독서문화 정착 및 활성화에 힘쓰고 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내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