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대혁신(자치·행정·시장) 추진 등 높은 평가, 특별교부세 5천만원 확보

맹정호 서산시장이 지난 1월 언론인과의 간담회에서 끊임없는 소통과 협업, 혁신을 통해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변화와 성장을 만들어 내겠다고 밝히고 있다.

서산시는 행정안전부 주관 2019년도 지방자치단체 혁신 종합평가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재정 인센티브로 5000만원의 특별교부세를 교부받는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행정안전부는 지난해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자율혁신, 혁신성과, 혁신확산 및 국민체감 등 3개 항목 14개 지표에 대한 추진실적을 종합적으로 평가했다.

이번 평가에서는 서산시는 3대혁신(자치·행정·시장) 추진, 기관장의 혁신리더십, 장애인 고용 의무 이행, 주민참여 및 주민자치활성화, 혁신 우수사례 확산 노력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시는 지난해의 혁신성과를 바탕으로 상향식 정책 반영을 위한 행정혁신 아이디어 공모전, 업무매뉴얼 시스템 구축, 시책일몰제 등을 운영해 부서 간 칸막이를 없애고 일 잘하는 조직을 만들기 위해 노력 할 계획이다.

맹정호 서산시장은 “전년 대비 높은 평가로 우수기관에 선정된 것은 소통·협업·행정 혁신을 위해 최선을 다해 온 서산시 공무원들과 협조해 주신 시민여러분들 덕분”이라며 “올해도 지속적인 혁신문화 확산을 통해 더 새로운 시민의 서산을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내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