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농업기술센터)가 추진한 2020년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을 지역 농업인들의 높은 관심과 참여 속에 성황리에 마쳤다.

지난 1월 7일 이통장 및 농업인단체 임원을 대상으로 한 지역농업리더반을 시작으로 1월 30일 종합반(동지역) 교육까지 총 2과정 12회 3,597명을

대상으로 모든 교육을 마쳤는데 이는 계획인원 3,300명 대비 109%의 참석률을 보였다.

지난해 영농현장에서 나타난 문제점의 해결방안을 제시하고, 새로운 농업기술을 보급하는 내용과 질의응답 방식으로 교육이 진행되어 호응도가 높았으며. 특히 2020년 농축산분야 지원사업 안내를 통해 농정시책 방향을 제시 농업인의 관심을 높였다.

아울러, 서산시4-H연합회(회장 김동완)와 생활개선서산시연합회(회장 기양순) 회원들은 교육생 안내와 생강차 및 다과를 제공하여 교육생의 편의를 도모하는 등 지역 농업인을 위한 봉사활동으로 훈훈한 분위기를 자아냈다.

맹정호 서산시장은 “어려운 농업여건 속에서도 서산의 농업을 굳건히 지켜나가는 농업인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리며 이번 교육을 통해 한해 농사를 설계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당부했다.

농업인 교육에 관한 사항은 농업기술센터 농업교육팀(☎660-3692)으로 문의하면 된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내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