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학년도 제17기 서산교육지원청영재교육원 수료식

서산교육지원청영재교육원(원장 이선희)은 11월 16일(토) 서산예천초등학교에서 2019학년도 제17기 서산교육지원청영재교육원 수료식을 실시했다.

초등수학, 초등과학, 중등수학, 중등과학 4개 과정 158명의 영재교육원 학생들은 3월에 입학하여 창의성과 문제해결력을 키우는 수업과 다양한 캠프활동으로 공통과정과 사사교육과정 총 105시간을 이수하고 영광스런 수료증을 받았다.

특히 이번 사사교육과정은 서산시에 제안하는 주제로 ‘수학을 이용하여 서산교통문제 해결하기’, ‘서산시 환경을 위한 아두이노 활용 복합소재류 분리배출 분석’, ‘서산의 교통사고 다발지역 조사 및 해결방안’, ‘류방택천문과학관 별축제 활성화를 위한 DYI천체망원경 제작법 고안’ 등 우리고장 서산의 발전방향을 조사・탐구한 정책제안 사사교육과정으로 영재교육원 학생들에게 더 의미 있는 경험이 되었다.

이선희 교육장은 “영재교육원 학생 여러분 행복하신가요?” 라고 질문하며 국제 구호개발 비정부기구(NGO) 세이브더칠드런과 서울대학교 사회복지연구소의‘국제비교 맥락에서의 한국 아동의 주관적 행복감' 연구결과에 따르면 연구에 참여한 22개국 중 우리나라 학생들의 행복감은 19위에 그쳤다고 밝혔다. 영재학생들은 호기심도 많고 창의력도 높은 훌륭한 학생들인 만큼 현명하게 자기의 삶을 행복하게 즐기며 꿈을 펼치길 바란다는 당부의 말씀으로 훈사를 마무리 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내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