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흡연예방지도 자원봉사회 발족

충청남도서산교육지원청(교육장 이선희)은 2019. 11. 4.(월)에 서산교육지원청 중회의실에서 학생흡연예방지도를 위한 자원봉사회 자원봉사자 6명을 위촉하였다.

학생흡연예방지도 자원봉사회는 흡연으로부터 청소년들의 건강권을 보호하기 위해 자원하여 희망하는 봉사자로 구성되었고, 서산터미널 주변 및 흡연으로 인해 민원이 자주 발생하는 곳을 중심으로 3명씩 2팀으로 나뉘어 활동하게 된다.

서산경찰서에서도 학생흡연이 많이 발생하는 장소에 학생흡연예방지도 내용으로 현수막 설치하였고, 서산시보건소에서는 다양한 홍보물품을 제공하여 자원봉사자들이 적극적으로 흡연예방 홍보를 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하였다.

이선희 교육장은 “학생흡연예방지도 자원봉사회의 활동이 우리 학생들에게 금연에 대한 관심을 높여 건강한 미래를 설계할 수 있는 시작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신정국 자원봉사자 대표는 “학생흡연예방지도를 통해 올바른 금연문화가 정착되고 금연에 대해 학생과 시민 모두가 인식이 향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학생흡연예방지도 자원봉사회의 첫 활동으로‘담배 없는 아름다운 세상’문구와 ‘청소년 흡연 집중단속지역’흡연예방 현수막을 걸고 청소년 금연 및 흡연예방 홍보물품 배부했으며 흡연의 폐해와 청소년의 금연·금주에 대한 중요성을 알렸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내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