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민원인이 서산시청 민원실 앞에 설치된 터치스크린식 지적열람시스템을 이용 지적도를 열람하고 있는 모습.

서산시는 현행 민원창구 담당자와 대면식 지적(임야)도 열람방식을 탈피하여 민원인이 직접 터치스크린 열람방식으로 지적(임야)도를 열람할 수 있도록 30일 민원열람시스템 구축을 마치고 서비스 제공을 시작해 시민들로부터 크게 호응을 받고 있다.


특히 이 시스템은 그동안 지적도와 임야도가 서로 다른 축척으로 도면을 한눈에 확인할 수 없었던 불편을 해소 하고, 열람수수료 없이 정확하고 신속한 지적정보를 민원인이 직접 열람할 수 있도록 구축되어 시대변화에 따른 민원인의 다양한 욕구충족을 만족시키고 시민편익 민원행정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생각된다.


시는 앞으로 더 많은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시민 편의 시스템개발은 물론 다중 공공장소에 확대 설치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에 대해 읍내동 김옥련(23세)씨는 “시청 민원실에서 가족관계등록부를 발급받아 가는 길에 이처럼 편리한 시스템이 있어 평소 궁금하던 부분을 열람해 보았다”면서 민원서류 발급과 같은 법정 사무가 아닌데도 시민들의 편의를 위해 이와 같은 시스템을 설치해준 것에 대해 고맙게 생각한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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