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일 혁신우수기관 시상식에 서산시 대표로 참석한 이상호(사진 左)자치행정국장이 표창을 받고 있다.

서산시가 29일 행정자치부 주관 전국 246개 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실시한 2007년도 지방행정혁신 평가에서 우수기관에 선정되어 기관표창 및 재정인센티브 1억 8천만원을 받는 영예를 차지하였다.


이번 평가는 각계 전문가 150여명으로 구성된 지방행정혁신평가단이 자치단체별로 혁신역량, 혁신과제, 혁신체감도 등 총 3개 부문을 평가하였으며 서면평가와 더불어 현장 확인을 통해 지방행정의 혁신역량과 시민 체감도 등을 실사하여 내린 평가다.


특히 서산시는 3년 연속 혁신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서산시의 혁신역량과 위상을 전국에 떨치는 성과를 거두었다.


시는 그동안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기관표창을 비롯하여 2006년도 5억원, 2007년도 1억원에 이어 이번 1억 8천만원으로 총 7억 8천만원의 재정 인센티브를 받아 혁신브랜드사업 발굴 추진 및 조직내 변화관리와 고객만족도 제고를 위한 각종 혁신교육프로그램 등을 운영하여 왔다.


한편, 서산시는 시상금으로 교부받은 특별교부금으로 올해 조직역량강화 교육프로그램 운영 및 고객만족 친절교육 등 창의적 혁신마인드 제고에 사용할 계획이라고 29일 밝혔다.


시 관계자는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혁신정착을 위하여 참여하고 지원을 아끼지 않은 동료 직원들이 혁신 마인드를 가지고 동참해 준 덕”이라며, “앞으로도 시는 혁신 우수기관에 걸맞게 시민에게 감동을 주는 행정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내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