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서산시 일자리박람회 모습

서산시(시장 맹정호)는 구직자들의 취업난 해결을 위해 오는 25일 서산시민체육관에서 ‘2019년 서산시 일자리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서산시가 주최하고 서산시 일자리종합센터, 서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 충남경제진흥원(충남일자리종합센터), 고용노동부 서산출장소 서산고용센터, 서산상공회의소가 주관하는 이번 박람회에는 현대트랜시스, 현대모비스, 롯데케미칼 등 대기업 및 중소기업 30개 기업이 직접 참여해 173명을 현장 채용할 예정이며, 그 외 20개 기업이 간접 참여해 이력서를 접수받아 추후 채용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박람회장에서는 경력단절여성, 중장년, 장애인 등을 위한 기관별 상담부스가 운영되어 취업희망 기업 및 기관의 채용 정보, 업무 내용, 근무 환경 등에 대해 1:1 상담을 받을 수 있을 예정이다.

특히 구직자를 위한 이력서 클리닉, 이력서 사진촬영, 컬러매칭, 지문인적성검사, 취업스트레스지수검사, 타로적성검사 등 다양한 취업지원 서비스가 제공되어 구직자의 취업준비에 도움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는 사진을 첨부한 이력서, 자기소개서, 신분증 등을 지참해 박람회장의 원하는 기업에서 현장 면접에 참여할 수 있으며, 더 자세한 사항은 서산시 일자리종합센터(☎660-3149)로 문의하면 된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내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