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교생과 함께하는 충남도서관 활용 수업 실시

서산명지중학교(교장 심현택)는 9월 3일(화) 전교생을 대상으로 충남도서관과 연계하여 특별한 수업을 진행했다.

이번 수업은 충남도서관의 다양한 장소에서 각 교과의 특별 수업을 진행하는 도서관 활용 수업으로, 학교 내에서만 진행하던 수업을 좀 더 확장함으로써 체험과 수업을 융합하여 색다르게 기획됐다.

각 교과별로 미디어 검색 활용 수업, 나만의 상상도서관 설계하기, 모래로 알아보는 포물선 등 다양하게 구성된 이번 활용 수업은 학생들에게 앉아서 듣기만 하는 수업이 아니라 직접 몸을 움직이고, 각 장소의 기자재를 활용하여 다양한 생각을 이끌어낼 수 있는 수업으로 진행됨으로써 교실 수업에서 벗어나 신선한 경험을 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

이번 수업에 참여한 3학년 이○○ 학생은 “오늘 충남도서관을 처음으로 방문했다. 도서관 수업이라고 해서 책을 이용하는 수업일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다양한 것을 할 수 있어 좋았다. 도서관이 정말 크고 책도 많아서 다음번에 또 오게 된다면 여유롭게 책을 읽어 보고 싶다.”라고 말했다.

심현택 교장은 “단순한 지식전달 위주의 교육 보다는 문제해결 능력을 키워주는 교육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이번 충남도서관 활용 수업은 학생들이 다양하게 체험을 할 수 있는 수업이었기에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 이번 수업을 통해 학생들이 조금 더 넓은 시야를 가지고, 더 깊게 생각을 키울 수 있는 기회가 되었기를 바란다.”고 격려의 말을 전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내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