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연중학교(교장 장도훈)는 8월 26일과 27일, 3.1운동과 임시정부 수립의 의의를 기억하고 되새기자는 의미에서 3.1운동 및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기념 캠페인을 진행하였다.

학생 자치회 주관으로, 기획에서 마무리까지 학생들이 중심이 되어 진행된 이번 행사는 쉬는 시간과 점심시간을 활용해, ‘대한민국 만세! 만세! 만세!’를 3번 외친 학생에게 학생회에서 직접 도안을 그려 제작한 배지를 지급하는 만세 삼창 외치기 활동과 대한민국 독립과 관련된 퀴즈를 맞춘 학생들에게 학생회에서 준비한 소정의 상품을 제공하는 독립 퀴즈 맞추기 활동으로 구성되어 진행되었다.

매 쉬는 시간마다 이어진 학생들의 끝없는 참여 행렬에서 캠페인에 대한 성연중학교 학생들의 뜨거운 열기를 느낄 수 있었으며, 그 뜨거운 열기에서 역사문제에 깊은 관심을 갖고 배우고자 하는 성연중학교 학생들의 성숙한 역사의식을 확인할 수 있었다.

장도훈 교장은 “학생들에게 3.1 운동 및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의 의미에 대해 다시금 관심을 가질 수 있는 훌륭한 행사였습니다. 열심히 준비한 학생은 물론 최선을 다해 참여한 학생들에게도 소중한 학창시절의 추억으로 자리 잡으리라 생각됩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앞으로도 성연중학교 학생회는 역사적 사건에 대한 다양한 행사를 통해 성연중학교 학생들의 역사의식을 고양하고, 성숙한 민족의식을 함양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내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