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행복교육지구 BOOK 배움터 ‘작가초청회’ 열려

서산교육지원청은 8월 27일 서산시민, 학부모를 대상으로 서산행복교육지구 BOOK배움터 ‘작가초청회’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본 행사는 2019 서산행복교육지구 열린배움터 사업의 일환, 지난 5월부터 10차례에 걸쳐 사서도우미교사와 시민을 30여명을 대상으로 사서교사 양성과정 연수를 진행하였다.

본 연수에서는 정진호 그림책 작가를 초청하여 ▲아이와 함께 그림책을 바르게 읽는 방법 ▲그림책을 통한 감수성 향상 ▲그림책 속 공간을 설계하는 방법 ▲그림책 읽기를 통한 아이와 소통하는 방법 등 학교와 가정에서 그림책을 통하여 아이의 바른 성장을 도울 수 있는 강의를 들었다.

서산교육지원청 이종렬 교육장은 “아이 키우기 좋은 환경을 만들기 위해 물리적 환경도 중요하지만 가정과 학교에서 책을 통하여 아이와 소통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는 것도 중요하다.” 라며 “서산행복교육지구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지역사회와 협력하여 행복한 아이로 키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서산행복교육지구 열린배움터는 사서교사 양성과정을 비롯하여 동화 샌드아트, 전래놀이 등 3분야 80여명을 마을교사를 양성하고 있다. 향후 본 과정을 수료한 마을교사들이 학교를 찾아가 학생들의 학습활동에 도움을 줄 것이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내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