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복지지원센터 가족힐링캠프 실시

충청남도서산교육지원청(교육장 이종렬) 교육복지지원센터는 5월 10일(금)부터 11일(토)까지 1박 2일 동안 충북 충주시에 있는 깊은산속옹달샘에서 초등학교 20가족 40명이 함께 하는 가족힐링캠프를 운영했다.

이 캠프는 지역 기업(한화토탈)의 후원으로 건강하고 행복한 가족 구성원의 소통 기회 제공과 가족력 증진을 위한 기회 제공으로 기획되었다.

참여한 가족들은 분주한 일상을 잠깐 멈추고 자녀와 함께 놀이 속에서 휴식하는 행복한 시간을 보냈다. 옹달샘 요가를 통해 몸과 마음을 올바른 방향으로 바꾸는 것을 연습하고, 향초와 석고 방향제를 만들며 아름다움을 경험하고, 자녀를 품을 안고 서로를 위로하고 사랑을 표현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

한 학부모는“달리기하는 것처럼 바쁘게 살아가는 나날이었는데 가족힐링캠프에 참여해서 잠깐 멈춰 서서 자신을 바라볼 수 있었다. 무엇보다도 소중한 내 아이를 좀 더 자세히, 몰입해서 바라보고 이야기할 수 있어서 행복했다. 자연과 더불어 사색하고 명상하는 시간 속에서 소중한 것을 발견할 수 있어서 이번 캠프는 힐링 그 자체다.”며 소감을 말했다.

서산교육지원청 교육복지지원센터는 교육취약계층 학생 가정의 건강한 성장을 돕기 위하여 다양한 영역에서의 통합적 지원을 이어갈 계획이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내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