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론‧항공촬영 전문가, ERP정보관리사(생산‧물류) 전문가 양성과정

서산시에서는 5월 7일 ‘2019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서산시 드론‧항공촬영 전문가 양성과정 개강식’을 가졌다.

본 과정은 4차 산업혁명시대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미래 일자리를 창출하기 위해 기획한 교육훈련 과정으로 5월 7일부터 6월 21일까지 7주간 한서대학교와 한서대학교 태안비행장 등에서 운영된다.

시에서는 지난 4월 교육 신청을 받아 지원자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았으며 선발기준을 충족한 20명을 최종 선발하였고, 선발된 교육생은 전원 무료로 국비 교육을 지원받는다.

이 과정에 참여하는 교육생들은 항공산업 분야 선도 대학인 한서대학교의 교수진, 교육 인프라 등을 제공받으며 이론, 실습, 촬영 및 영상편집 기술을 습득하고 관련 기업탐방 및 이력서, 자기소개서, 면접 클리닉 등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프로그램에 참여한다.

김인수 일자리경제과장은 “교육생 모두가 교육을 수료하여 자격증을 취득하고 본인이 희망하는 분야에 취업하시거나 드론기술을 활용한 산업분야에 전문가가 되시기를 바란다 ”고 말했다.

한편 서산시에서는 하반기에도 ‘드론‧항공촬영 전문가 양성과정’을 운영하며 5월 14일부터는 ‘서산시 ERP정보관리사(생산‧물류) 전문가 양성과정’ 교육을 시작하여 생산‧물류 분야 취업 희망자들의 역량강화 사업을 추진한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내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