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과 함께하는 학습코칭단' 위촉장 수여식

서산교육지원청(교육장 이종렬)은 4월 10일 서산행복교육지구 ‘시민과 함께하는 학습코칭단’(이하 학습코칭단) 위촉장 수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학습코칭단은 서산행복교육지구 사업의 일환으로 수업활동 중 이해가 부족하거나 과제 해결이 현저히 느린 학생을 위하여 담임교사와 협업하여 학력 향상, 생활지도에 도움을 주는 시민교사를 말한다.

이번 학습코칭단은 9명의 시민이 참여하여 1년(2019.4.~12.)동안 초, 중 7교, 9학급에 도움을 주게 된다.

본 위촉과 관련하여 이종렬 교육장은 “교육을 전적으로 학교가 부담해야 하는 시대는 저물어가고 있다.”라며 “시민이 함께 참여하여 마을과 상생하는 교육이 되어야 한다.”라고 평하였다.

위촉장은 받은 한 학습코칭단 시민은 “예전부터 우리 아이가 다니는 학교에서 봉사활동을 하고 싶었는데 좋은 기회가 생겨 신청하게 되었다.”라며 “교실에서 힘들게 학생들을 지도하는 선생님을 도와 기초학력 향상에 일조하고 싶다.”라고 말했다.

한편 서산행복교육지구는 서산시, 서산교육지원청이 협업하여 2023년까지 5년간 ▲공교육 혁신 ▲마을교육 활성화 ▲마을생태계 조성을 위하여 노력하고 있다. 또한, 민․관․학 협의체를 구성하여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있으며 시민이 함께하는 다양한 교육활동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내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