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학습 발전방안 모색 및 유관기관․단체 협력증진 도모

서산시는 지난 21일 시청 중회의실에서“평생학습 네트워크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2019년 서산시평생학습협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의회는 서산평생학습협의회 위원과 관련 공무원 등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신규 위원 위촉에 이어 서산시 평생학습 현황설명, 향후 평생학습 발전방안에 대한 토론 등으로 진행됐다.

서산시평생학습협의회 신규 위원은 서산시의회 임재관 의장, 한서대학교 함기선 총장, 서산교육지원청 이종렬 교육장, 충청남도교육청 서부평생교육원 우진식 원장, 서산문화원 이준호 원장, 서산상공회의소 조경상 회장, 서산시복지재단 김완종 이사장, 서산석림사회복지관 박근일 관장, 서산시주민자치연합회 김기진 회장 등 9명으로 맹정호 시장이 위촉장을 수여했다.

이어서, 서산시 평생학습 현황설명을 듣고 평생교육 발전방안 등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는 심도 있는 논의가 진행됐다.

특히, 평생학습 공공기관 및 민간기관․단체를 아우르는 평생학습 네트워크 협력체계 구축을 위해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고 지속적인 협력체계 강화를 위해 민․관․학이 함께 뜻을 모아 나가기로 했다.

맹정호 서산시장은 “평생학습이 공급자 중심에서 이제 수요자 중심으로 변화되어 언제, 어디서나, 시민 모두가 누리는 평생학습도시 서산을 만들어 나가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며, 서산시가 평생학습 컨트롤 타워 역할을 충실히 이행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내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