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해 12월부터 서산·태안지역 600여 곳 마을회관·경로당 방문

자유한국당 성일종 의원(충남 서산·태안)은 4일 태안군 안면읍과 근흥면을 방문하여 의정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성 의원은 지난 해 12월부터 서산·태안지역 내 600여 곳의 마을회관 등을 방문하여 ‘찾아가는 의정보고회’를 개최하고 있으며 이 날도 그 일환으로 개최되었다.

일반적으로 국회의원들이 일정규모의 체육관이나 행사장 등에 주민들을 초청해서 의정보고회를 개최하는 것과 달리, 성 의원은 지역 내 구석구석을 직접 발로 뛰며 의정보고를 개최함으로써 소외되는 주민 없이 촘촘한 의정보고회를 진행하고 있다.

성 의원은 4일 오전 10시 안면농협 2층 회의실에서 안면읍 의정보고회에 이어서 오후 2시에는 고남면 주민자치센터에서 고남면 의정보고회를 각각 개최하였다. 각 의정보고회에는 약 300여명의 지역주민들이 모여 성황을 이루었다.

◦ 성 의원은 이번 의정보고를 통해 ▲서울대학병원 공공의료사업 유치 ▲창기-고남 국도 확포장 예타면제 확정 ▲영목항 국가어항 지정 ▲안면 파출소 신축예산 확보 ▲신진-두야 4차선 확장 사전조사비 확보 ▲이원-대산 연육교 사전조사비 확보 등 태안 지역의 오랜 지역숙원사업들의 추진상황에 대해 상세히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성일종 의원은 “기존의 대규모 의정보고회에 비하면 이번 의정보고회는 각 읍면별 맞춤형 보고를 드릴 수 있어서 더욱 알찬 시간이 되고 있다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지역 주민들과 더 가까이 소통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성일종 의원은 5일(화) 태안읍·남면·이원면·원북면(오전 10시, 서부발전 본사 내 컨벤션 홀)과 근흥면(오후 2시 30분, 근흥면 복지회관)에서, 8일(금) 소원면(오후 2시 30분 소원면 주민자치센터)에서 각각 의정보고회를 개최하는 등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지역 주민들을 직접 찾아가 소통할 예정이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내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